티스토리 뷰
실현된 예측:
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 "바트 투 더 퓨처"(2000)
내용:
"Bart to the Future"는 "The Simpsons" 시즌 11의 17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이 에피소드는 Bart(아들)가 성인으로서 자신의 삶이 어떨지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면서 미래를 엿볼 수 있게 됩니다. 에피소드에서 Lisa(딸)는 미국 대통령으로 등장하며 전임자 인 Donald Trump 대통령으로부터 "상당한 예산 위기"를 물려 받았다고 언급합니다.
이 에피소드는 2016년 미국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현실이 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을 예견한 점에서 주목된다. 2000년 이 에피소드가 방영될 당시 도널드 트럼프가 진지한 정치인이라는 생각은 농담으로 널리 받아들여졌기 때문에 유머러스하게 예측을 했었습니다
2. 스마트워치의 보급 "리사의 결혼식"(1995) The widespread use of smartwatches - "Lisa's Wedding" (1995)
내용:
"리사의 결혼식"은 "심슨 가족" 시즌 6의 19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이 에피소드는 Lisa가 성장하고 결혼을 앞둔 미래에 대한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에피소드에서는 스마트 워치의 광범위한 사용을 포함하여 여러 미래 기술을 보여줍니다.
1995년 방영 당시에는 비교적 새로운 개념이었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여 정보에 접근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에피소드의 스마트워치는 오늘날의 스마트워치와 유사하며 음성 제어, 비디오 통화, 인터넷 접속등의 기능을 보여줍니다.
3. Higgs boson 입자의 발견 - "The Simpsons and the Physics of the Simpsons"(2011)
내용:
"The Simpsons and the Physics of the Simpsons"는 2011년에 제작된 다큐멘터리로 상징적인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The Simpsons"는 과학을 탐구합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프로그램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과 운동의 법칙과 같은 과학적 개념을 살펴보고 프로그램 제작자가 이러한 개념을 사용하여 방법을 탐구합니다.
다큐멘터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에피소드 "상록 테라스의 마법사"(시즌 10, 에피소드 2)에서 힉스 보손 입자가 발견될 것이라는 예측에 대한 논의입니다. 1998년 에피소드가 방영될 당시 힉스 보손 입자는 여전히 이론적인 개념에 불과했지만 2012년 CERN의 과학자들은 이 발견을 확인하여 "심슨 가족"의 예측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4. 에볼라 발병 - "Lisa's Sax"(1997) The Ebola outbreak - "Lisa's Sax" (1997)
내용:
"Lisa's Sax"(딸)는 "The Simpsons" 시즌 9의 두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에피소드에는 Lisa가 어렸을 때 색소폰을 선물로 받았을 때를 회상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에피소드에서 에볼라 발병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에볼라에 대한 언급이 있는 "심슨 가족"의 다른 에피소드와 혼동될 수 있습니다. 1993년에 방영된 에피소드 "Marge in Chains"(시즌 4, 에피소드 21)에서는 가상의 마을 Springfield에서 발생한 바이러스 발생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을 했습니다. 에볼라 발병에 대한 예측이라고 추측했지만 우연의 일치일 가능성이 높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5. Siegfried와 Roy 호랑이 공격 - "$pringfield(또는 내가 걱정을 멈추고 합법화된 도박을 사랑하는 법을 배운 방법)"(1993) The Siegfried and Roy tiger attack - "$pringfield (Or, How I Learned to Stop Worrying and Love Legalized Gambling)" (1993)
내용:
"심슨 가족" 시즌 5의 11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에피소드에는 도박 관련 1993년 스토리라인 이었습니다.
그러나 에피소드에서 Siegfried와 Roy (마술사) 호랑이 공격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Siegfried와 Roy 호랑이 공격은 에피소드가 방영된 지 거의 10년이 지난 2003년 10월 3일에 발생했으므로 사고를 직접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6. 감시 상태 - "공포의 나무집 VI"(1995) The surveillance state - "Treehouse of Horror VI" (1995)
내용:
"Treehouse of Horror VI"는 "The Simpsons"의 연례 "Treehouse of Horror" 할로윈 특집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이 에피소드에는 3개의 공포 이야기가 입니다.
에피소드 중 하나인 "Homer3"는 Homer가 자신이 3D 세계로 이동한 것을 발견하고 감시 국가에 의해 쫓기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에는 사람들의 움직임과 활동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카메라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시민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감시 상태에 대한 이야기가 포함됩니다.
7. 자동 고침의 발명 - "Treehouse of Horror XXIII"(2012) The invention of autocorrect - "Treehouse of Horror XXIII" (2012)
내용:
"Treehouse of Horror XXIII"는 "The Simpsons"의 연례 "Treehouse of Horror" 할로윈 특집의 23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이 에피소드에는 각 3개의 공포 이야기 입니다.
에피소드의 이야기 중 하나인 "살인을 하려면 "M"을 누르거나 주 메뉴로 돌아가려면 "#"을 누르세요. 이 부분에는 메시지가 잘못된 사람에게 전송되거나 난처한 오타가 있는 것과 같이 자동 수정의 유머러스한 결과에 대한 이야기가 포함됩니다. 이 부분은 자동 수정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과 사람들이 의사 소통하는 이런식으로 한다는 예측으로 유명합니다.
8. Disney의 Fox 인수 - "별에 요리할 때"(1998) Disney's acquisition of Fox - "When You Dish Upon a Star" (1998)
내용:
"별에 요리할 때"는 "심슨 가족" 시즌 10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이 에피소드에는 Alec Baldwin, Kim Basinger 등 할리우드 유명인사가 Springfield로 이주하여 Simpsons과 친구가 되는 스토리 입니다.
그러나 에피소드에서 Disney의 Fox 인수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나 디즈니의 21세기 폭스 인수는 에피소드가 방영된 지 거의 20년이 지난 2017년이 되어서야 이루어졌습니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예측:
1. 모노레일이 주요 교통 수단인 미래 - "마지 vs 모노레일"(1993) A future in which the Monorail is the primary mode of transportation - "Marge vs. the Monorail" (1993)
내용:
미국은 사실상 아직까지 모노레일이 그리 흔한 교통수단이 아닙니다. 물론 몇몇도시는 사용을 하고 있지만 그리 대중화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본 에피소드는 모노레일이 일반화되어 대중교통수단으로 직장, 학교 및 주요 교통 수단으로 묘사되는데 아직은 널리 보급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2. 로봇이 대부분의 일자리를 대신하는 미래 - "공포의 나무집 X"(1999) A future in which robots have taken over most jobs - "Treehouse of Horror X" (1999)
내용:
로봇이 대부분의 작업을 대신하여 인간을 일 없이 남겨둔 부분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부분에는 노동력에서 자동화 및 로봇 사용 증가에 대한 언급과 이 기술이 고용 및 경제에 미칠 수 있는 결과에 대한 언급이 포함됩니다.
이 부문은 자동화와 로봇 공학이 미래의 노동력과 경제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한 예측으로 유명합니다. 로봇은 실제로 많은 산업 분야에서 더 널리 보급되었지만 고용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에피소드에서 묘사된 것만큼 아직은 심각하지 않았습니다.
3. 사람들이 가상 현실 세계에서 사는 미래 - "공포의 나무집 XIV"(2003) A future in which people live in a virtual reality world - "Treehouse of Horror XIV" (2003)
내용:
이야기는 가상 현실이 매우 발전하여 사람들이 일과 놀이까지 모든 것을 경험하면서 시뮬레이션된 세계에서 평생을 보낼 수 있는 세계를 묘사합니다.
이 이야기는 기술과 가상 현실이 우리 삶에서 차지하는 역할 증가와 이러한 경향의 잠재적 결과에 대한 논평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상 현실 기술이 더욱 발전했지만 아직 에피소드에서 묘사된 정교함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4. 주민들을 내부에 가두기 위해 스프링필드 주변에 벽이 세워진 미래 - "공포의 나무집 XXII"(2011)
A future in which a wall has been built around Springfield to keep the residents inside -
"Treehouse of Horror XXII" (2011)
내용:
Springfield 주민들은 새롭고 제한된 생활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야기는 인구를 통제하고 국경을 강화하기 위해 벽과 기타 물리적 장벽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논평입니다. 이 에피소드는 환상적인 미래를 배경으로 하지만 벽과 국경이라는 주제는 특히 이민과 국경 안보에 대한 논쟁의 맥락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관련성이 높아졌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