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개
- 서울시에서 만 18~34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통장‘이 출시되었다.
- 월 10만원 또는 15만원을 꾸준히 저축하면 서울시가 100%를 추가로 정립해준다.
- 3년간 꾸준히 저축하면 원금 540만원에 이자까지 540만원을 더 받을 수 있다는 큰 이익을 제공한다.
[신청자격요건 확인하기]
가입조건
- 나이와 거주지 제한이 존재한다. 만 18~34세이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만 신청 가능하다.
- 본인 소득이 세전으로 월평균 255만원 이하이면서 부모님이나 배우자 등 부양의무자의 소득이 1년에 1억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재산은 9억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 일을 하고 있거나, 최근 1년간 3개월 이상 일을 했던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신청방법
- 다음 달 12일부터 신청 받고, 지자체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 단, 신청하더라도 서류심사, 소득 재산조사, 신용조회 등을 거쳐 딱 10,000명만 선발된다.
[확인하기]
장학금 / 대학원 장학금 / 장학금 사이트 / 교환 학생 장학금
청년의 기준
- 청년의 기준은 국가, 법안, 지자체에 따라 다른데, 서울시 기준으로는 만 18~34세를 대상으로 한다.
- 하지만 다른 지자체에서는 만 49세까지 청년으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다.
정책 개선 필요성
- 법안, 지자체별로 청년의 기준이 다르면 정책 혼란을 가져올 수 있으며, 청년들에게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도 있다.
- 청년의 기준을 19세 이상 ~ 39세 이하로 통일하여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 계류되어 있다.
마무리
- 청년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청년들의 미래를 보호하고 안정적인 경제적 지원을 통해 일자리 악화와 인구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본 기사 🎺 추천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