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공급

서울 공급은 거의 박빙의 승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청약 양상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분양을 마무리한 세절벽 두산위브트레지움 121세대 모집에 9550명이 통장을 던졌습니다.
 최고 경쟁률이 494대 1, 평균 경쟁률 78대 1이 나왔습니다.
 분양 끝난지 한 달도 안되서 계약률 100% 그대로 완판을 찍어 버렸습니다.
 점점 서울 분양은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개포동 공급

개포동에서 두 곳이 생각지도 못했는데 엄청난 공급이 시작됩니다.
한 곳은 이미 입주가 끝난 곳이고, 다른곳은 아직 모집공고가 나오지 않은 곳입니다.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 첫 번째 아파트는 바로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입니다.
 분양 끝난 거 이미 오래고 아파트까지 다 맞춰서 5월 입주까지만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여기 개포자이가 흑석자의 시즌 2가 될 것 같습니다.
 흑석자의 이번에 입주를 마무리 했습니다.
 동시에 최고의 메뉴로 차려진 테이블 위에서 금 부서로 떨어졌습니다.
 바로 오늘 진행되고 있는 무수리 줍줍 2세대가 나왔었습니다.
 똑같이 개포자이에서도 무슬림 물량이 나올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한번의 엄청난 관심이 개포자이 쪽으로 몰릴 가능성이 높아졌고, 공식적으로 공지는 되지 않았지만 절차를 거쳐서 나오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량이 흑석자에 보다는 많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략 3세대 정도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공인 중개 매물를 중개하는 과정에서 공인 중개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인 중개는 매수자와 매도자를 연결해주고, 계약서 작성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도시권 공인 중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거래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입지

입지는 개포동역과 대모산역 w역서환경 가지고 있습니다.
양재대로도 단지와 굉장히 가까운 편입니다. 그냥 원탑 입지입니다.

 

전세가

○ 요즘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심상치 않은 모습 보입니다.

 바로 전세가 향해 풀리게 되면 전세가 약세장은 더욱 낙폭을 키울 것으로 예상을 했었습니다.

 지금 이게 거꾸로 가고 있어요. 일단 여기 입주물량이 3375세대 이곳 이곳이 일제히 입주가 시작이 되면서 집주인들이 잔금을 치러야 하는 급박한 상황에 몰렸었습니다.
 세입자를 빨리 드리기 위해서 올 초 7억까지 전세 시세가 떨어지다가 지금 슬금슬금 오르는 추세를 계속 이어가면서 11억 12억 13억 중반까지 전세 시세 수익을 올라오고 있습니다.

 

 

 예상대로라면 강남 입주물량이 워낙 많아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전세가는 상대적으로 더욱 하락폭을 그릴 것이다라는 예상을 뒤엎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전세대출 금리가 낮아져서 여기 전세로 진입하려는 수요가 불이 붙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집주인들이 세입자 구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게 됐다는 건데요, 그러나 여전히 강남 입주물량이 하반기에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다시 한번 전세가는 출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

“공인 중개 매물를 중개하는 과정에서 공인 중개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인 중개는 매수자와 매도자를 연결해주고, 계약서 작성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도시권 공인 중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거래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래미안 원밸리

래미안 원밸리 입주가 8월 시작됩니다.
 2990세대 DH 퍼스트 아이파크 여기는 6천 가구 이상이 들어서게 됩니다.
 이런 분위기는 역전세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도 있겠네요.

 

개포자이 시대

▲ 개포자이 시대는 하반기 여기 분양가로 진입하는 분들에게 시세차익에 신세계를 열어줄 수 있는 흑석자연을 공급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한 곳이 개포동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는 길을 하나 건너기만 하면 바로 래미안 블레스티지 DH 퍼스티의 아이파크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와도 가까워요.

 거의 한 동네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냥 강남에서 가장 시세견인력이 강력하다 할 수 있는 아파트들이 즐비하게 가로수처럼 늘어서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무려 3,600세대가 쏟아지게 됩니다.

 

지난 6월 16일

 지난 6월 16일에 본격적인 공급 일정 윤곽을 잡고 발빠른 행보를 보였습니다.

 당초 2800세대 선으로 그칠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층수 그러니까 용적률을 높여서 공 모양이 더 늘어나게 됐습니다.

 800세대가 더 증가하게 됐습니다.

 

개포 굴용마을

● 바로 개포 굴용마을이 본격적인 분양 일정 계획에 돌입했습니다.

 일단 분양가면에서 개포동으로 저렴하게 진입할 수 있는 공공분양이 997세대 정도 계획되고 있고, 동시에 민간 분양도 740 세대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나머지는 임대와 토지임대부 형태로 쪼개서 잔여물량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일단 분양가면에서 저렴할 수밖에 없는 공공분양이 제일 뜨거운 관심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1,000세대에 가까운 990세대 가까이 되는데, 여기를 공공분양 사전 청약 형태 일반형으로 내놓게 된다면 거의 상급지 면모를 잃지 않으면서도 누구나 개포동 진입의 가능성에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겠습니다.

 민간분양은 개포동 신축 분양 아파트 수준 될 것 같고요, 여기에 입지는 거의 개포동 신축 아파트들이 북쪽으로 산성처럼 쭉 들어차 있습니다.

 

[광고]

“공인 중개 매물를 중개하는 과정에서 공인 중개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인 중개는 매수자와 매도자를 연결해주고, 계약서 작성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도시권 공인 중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거래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 정리

 오늘의 부동산 키를 거쳐 흑석자에는 예고편에 불과했습니다.

 개포동에서 두 곳의 전혀 예상치 못한 공급이 나온다는 사실 절호의 기회입니다.

 그냥 인생 기회라 불러도 조금도 부족함이 없겠습니다.

 일단 진입에 성공하기만 한다면 가장 경쟁력이 좋은 내 집을 마련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 곳은 그냥 개포동 대장단지 그 자체, 다른 한 곳은 길만 건너면 개포동 생활권 안으로 바로 편입이 되기 때문에 접근성 자체가 말도 안 되는 곳입니다.

 30억이 넘어가는 대장단지들이 버티고 있는 곳, 이곳의 시대를 단번에 흡수할 수 있는 곳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기회를 잘 잡을 수 있길 오늘도 응원합니다.

 

 

[👀같이 본 기사 🎺 인기 글 포스팅]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 역대급 지원 경쟁률 결과

경쟁률 드디어 경쟁률이 나왔습니다. 계약 취소 무순이 직접 합해서 총 지원자 수는 93만 명입니다. 엄청나게 높다라고 할 수 있는데, 자세하게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홈 경쟁률을 보기

moneytongtree.com

 

 

아파트 주택 청약 셀프 신청방법 및 온라인 청약 신청방법 따라하기 123

청약 신청 방법 청약 신청 방법은 다양합니다. 인터넷 접속만 하시면 여러가지 정약신청 방법, 입주자 모집 공고 다운 받아서 보는 법들을 알 수 있습니다. 입주자 모집공고 따라하기 입주자 모

moneytongtree.com

 

 

소상공인정책자금 승인 신청방법 총정리

정책자금 승인을 목표로 하시는 대표님들께 도움이 되는 꼭 필요한 준비사항들을 알려드리는 신청 know-how 입니다 목차 ● 정책자금 신청에 떨어진 분들을 위한 팁 ● 부채비율을 낮추세요. ●

moneyto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