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는 올해 '노인고용지원금' 사업에 총 8,193명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기업이 퇴직 연령인 60세에 도달한 후에도 고령 직원이 계속 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인력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원은 정년을 연장하거나 정년을 폐지하거나 이미 정년에 도달한 사람을 계속 고용하는 고용주 또한 돕습니다. 보건복지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온라인 신청방법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방법 알아보기]

 


고용노동부는 근로자 1인당 월 30만 원의 비율로 최대 2년 동안 근로자를 고용할 수 있는 예산을 기업에 지원합니다. 인력 수요가 예상보다 많으면 이를 수용하기 위해 예산을 증액할 수 있다.


정부는 올해 이 사업에 3,000명을 예산으로 책정했지만 수요가 많아 대신 7,994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작년에 노인 고용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다양한 유형의 재고용 성과를 분석했습니다. 가장 흔한 유형은 재취업(77%)이었습니다. 그다음으로 정년 연장(14.7%), 정년 폐지(8.3%) 순이었다.

소규모 기업(직원 수 30명 미만)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기업을 차지합니다. 전체 사업체의 64.1%를 차지합니다. 다음은 직원 수 30~99명(5.1%)의 기업입니다. 그다음은 직원 수가 100~299명인 기업(5.4%)입니다. 그러나 직원이 300명 이상인 기업은 미국 전체 기업의 1.5%에 불과합니다.

고령자계속고용지원금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보조금은 65세 이상인 경우 계속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홈페이지

 

[같이 본 기사 / 아래📣 추천 포스팅입니다] 

 

 

 

노후대비 준비하셨나요? 연금 수령시기 늦추면 세금 최대 감면!

연금 받는 시기 늦출수록 세금 덜 낸다고요?😮 국민연금 수급 개시 연령인 60세보다 3년 늦은 63세부터 연금을 받기 시작하면 월 연금액의 7.2%만큼 감액된 금액만 납부하게 된다. 60세 이후에도

moneytongtree.com

 

 

 

자율주행차 타고 강릉 한바퀴 어때?

지금 아니면 언제 타보겠어~~ 운전대 잡을 필요 없이 편안하게 즐기는 강릉여행😆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1월 17일 강원도에서는 국내 최초로 완전자율주행차량 서비스 실증 사업을 시작한다고

moneytongtree.com

 

 

 

노인 재가 서비스와 종류

노인재가복지 서비스란? 부모님께 효도하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 혜택들을 알려드립니다😊 노인가정방문요양/목욕부터 방문간호, 주야간보호센터 등 다양한 재가서

moneytongtree.com